Study/Java/JSP

[Java] 메모장으로 자바 프로그래밍하기(javac)

음.. 자바 코드를 이클립스로 작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클립스를 사용하지 못할 때에는 메모장과 같은 일반 텍스트 편집기로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가 있어요.

굳이 설명을 해야되나 싶었지만 이왕 쓰기로한거 다 써보죠.

 

우선 메모장을 열어 코드를 작성합시다.

 

 

내용은 뭐...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ㅋㅋㅋㅋ 

코드를 작성했으면 저장을 해야겠죠? 

파일명은 기본적으로 [ 클래스이름.java ] 로 저장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제 메인 클래스의 이름은 Change 이기 때문에, Change.java로 저장을 했어요.

 

 

 

잘 안보이지만 저장을 했어요. 이걸 이제 어떻게 동작시키느냐!!

먼저 코드 작성이 문제 없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컴파일을 해야겠지요.

 

 

 

그럼 cmd, 명령프롬프트를 켜서 저장한 경로로 들어가봅시다.

기본적인 cmd의 명령어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할게요.

dir : 현재 위치에 존재하는 파일/폴더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cd 경로 :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ex) [cd ..] 의 경우 상위 폴더로 이동 / [cd 폴더이름] 현재 위치에 존재하는 폴더로 이동

드라이버: : 해당 드라이버로 경로를 이동합니다.

ex) [c:] 는 c드라이버로, [g:] 는 g드라이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javac 자바파일이름] 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Change.java 파일이기 때문에 [javac Change.java] 라고 입력했어요.

코드에 오류가 없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그냥 아무일도 없는것 처럼 커맨드창이 뜰거에요.

 

하지만 오류가 있다면??!

 

 

 

이렇게 어디에서 오류가 발생하였고, 몇개의 오류가 있는지 알려주게 되요.

그럼 다시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서 수정해주면 되구요.

 

 

컴파일을 하게되면 java 파일 옆에 class 파일이 생성되요.

이제 실행을 시켜봐야겠죠?

 

 

 

[java 클래스명] 이라고 입력하면 해당 클래스가 실행되요.

제 클래스는 Change 이기 때문에 [java Change] 라고 입력해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걸 확인했네요.

 

어렵지 않죠?

이제 언제 어디서든 JDK만 설치되있으면 코딩을 할 수 있다는거에요.

열심히 공부합시당 ㅎㅎㅎ

'Study > Java/J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이클립스 기본 사용법  (0) 2015.06.26
[Java] 이클립스 설치(Eclipse)  (0) 2015.06.26
[Java] 자바 환경변수 설정  (0) 2015.06.26
[Java] JDK 설치하기(자바 개발 환경)  (0) 2015.06.26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Yuria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