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Raspberry Pi2

[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 연결

글을 쓰기에 앞서, 해당 포스팅은 HDMI케이블과 모니터 및 USB포트 키보드를 이용하여 

직접 라즈베리파이를 동작하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글임을 알립니다.


만약 위의 준비물이 없어, 라즈베리파이를 직접 연결할 수 없는분이라면 다음 포스팅인 원격제어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주 간단해요. 그냥 연결해서 확인만 해보는거라서... ㅋㅋㅋ

혹시라도 어떻게 연결하라는거야? 라고 생각하는분이 계실까봐 하는 포스팅입니다.




라즈베리파이 뒷면을 보시면 micro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어요.

보시는것과 같이, 뒤집어서 꽂아주시면 됩니당. ㅎㅎ

아니지... 뒷면 입장에선 똑바로 꽂는건가?? 아무튼 그래요..



장착한 포트는 총 3가지네요.

오른쪽은 USB 키보드, 아래쪽은 휴대폰 충전기, HDMI 케이블.

충전기를 왜 꽂아요???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전원 공급을 휴대폰 케이블로 해요... 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작업하는 동안 제 휴대폰 충전을 못했다는 후문이 있죠. ㅜㅜ

HDMI 케이블은 모니터와 연결해줍니다.


라즈베리파이는 따로 전원버튼이 없어요. 전원 공급이 되면 자동으로 부팅되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에 연결해주시는게 좋을거라 생각해요.



전원이 켜지면서 모니터에 이런 글들이 주르르륵..

안보셔도 됩니다 ^-^;;

그냥 잠시 기다려주세요.



저 같은 경우엔 운영체제인 라즈비안을 설치하고 곧바로 실행했기 때문에, 환경 설정이 필요해서 그런지 자동으로 이런 화면이 나타나네요.

만약 설정이 되어있다면 안뜨실거에요. 아마...

Id와 Password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pi / raspberry 로 기본 설정되어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밀번호 입력할 때는 몇글자를 입력했는지 보이지 않으니까.. 주의해서 입력하세요 ㅎ.


일단, 라즈베리파이 연결 및 확인은 여기까지 입니다.

참 쉽죠잉?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Yuria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